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샤인머스켓 효능 및 부작용, 샤인머스켓 세척법

by 아이유쇼 2021. 10. 9.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하면 포도를 빼 놓을 수 없는데요.

포도중에서도 귀족이라고 불리는 샤인머스켓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망고포도라고도 불리면 한송이 가격이 다른 일반포도 보다 비싼 것이 특징입니다.

과육이 단단하고 단맛이 강합니다.

이러한 특징때문에 맛 좋은 샤인머스켓을 찾는 이들이 많이 지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샤인머스켓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샤인머스켓 특징, 샤인머스켓 세척법, 샤인머스켓 보관법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샤인머스켓 특징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높고 산도가 낮다는특징이 있습니다.
껍질 채 먹을수 있는 청포도로 과육은 단단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강합니다.

즙이 많고 유럽 포도에서 맡을수 있는 머스켓 향이 강하여 씹을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나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샤인머스켓과 청포도는 서로 비슷하지만 샤인머스켓의 경우 씨가 없는게 특징입니다.

씨가 있는 청포도보다 먹기 편하고 수분 함량도 많습니다.

청포도보다 크기도 훨씬 크고 단맛이 강합니다.

 

샤인머스켓의 수확시기는 8월 말부터 10월 중순 까지 이어집니다.
8월~10월 이 제철이지만 요즘은 하우스 재배로 다른 계절에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의 원산지는 일본입니다.

우리나라로 들어온 건 2006년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2012년까지는 일본에 로열티를 주었지만 그 이후에는 독립적으로 재배가 많아지면서 국내에서도 많이 재배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샤인머스켓이 재배 된곳은 경상북도입니다. 그중 상주, 김천이 유명합니다. 이제는 국내 많은 지역에서 재배가 되다보니 마트에서 쉽게 만나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샤인머스켓 모목은 3년이 지나야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직은 공급량이 부족하여 가격이 비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켓은 일반 포도보다 재배가 까다롭고 손이 많이 간다고 합니다.

샤인머스켓이 비싼 이유는 다른 일반 포도보다 재배가 까다롭고 공급량이 부족해서 입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1. 피부미용 효과

 

샤인머스켓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내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 효과

 

샤인머스켓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체내 축적된 지방을 제거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빈혈 예방 효과

 

 

샤인머스켓에는 철분 성분이 들어 있어 철 결핍성 빈혈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빈혈은 적혈구의 숫자나 적혈구내의 혈색소가 정상수치보다 낮아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 빈혈이 나타날 수 있는데 샤인머스켓의 철분은 혈액 생성을 원활하게 만들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

 

샤인머스켓에 들어 있는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몸속에서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써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골다공증 예방 효과

샤인머스켓에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면 여성들의 골다공증 위험을 낮춰줍니다.
칼륨은 뼈 건강을 증진하는 데 필요한 성분으로 충분히 섭취하면 골다공증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6. 고혈압 예방 효과

샤인머스켓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키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을 짜게 먹는 식습관이 있는 경우 고혈압의 발병률이 높습니다.

고혈압은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혈압 관리를 잘 하여야 합니다.

 



7. 피로회복 효과

 

샤인머스켓에 들어있는 구연산, 유기산, 비타민, 식이섬유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과로를 하고, 만성피로를 앓고 있다면 샤인머스켓의 성분이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8. 암 예방 및 항암 효과

 

샤인머스켓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림프, 간, 위, 유방, 결장, 피부함 및 백혈병에서 종양의 성장을 늦추거나 막는 역할을 합니다.

샤인머스켓을 깨끗히 세척 후 껍질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변비개선 효과


샤인머스켓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고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장에 부담이 가게 되고 이런 일이 자주 쌓이다 보면 변비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소에 식이섬유가 들어간 샤인머스켓 같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10. 면역력 강화 효과

 

샤인머스켓에는 비타민B6, C, K, 마그네슘, 철분, 칼륨 등 각종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샤인머스켓을 섭취하면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인체의 저항력을 길러주고 질병에 걸릴 확률을 낮춰줍니다.

 

 

 

샤인머스켓 부작용

샤인머스켓은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과일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과다섭취할 경우 당뇨를 유발하거나 설사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세척법

샤인머스켓은 껍질째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깨끗히 세척해야 합니다.

껍질에 뭍은 농약을 씻기 위해 미지근한 물에 20~30분 정도 담가 두고 식초 몇 방을 떨어뜨린 후 세척합니다.

또는 과일 전용 세제를 이용하여 깨끗히 세척후 껍질까지 섭취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샤인머스켓 보관법

 


샤인머스켓은 다른 포도에 비해 더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일반 포도는 2주정도 보관이 가능한데, 샤인머스켓은 냉장보관하면 2~3개월 가량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장보관하기 전에 샤인머스켓 세척법 대로 깨끗이 씻어 줍니다.

키친타올이나 마른 헹주로 물기를 제거하고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넣어 냉장보관 합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샤인머스켓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샤인머스켓 특징, 샤인머스켓 세척법, 샤인머스켓 보관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샤인머스켓은 가격이 비싸지만 단맛이 강하고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샤인머스켓을 잘 세척하고 섭취해야 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정보이슈] - 포도 효능 및 부작용, 포도 보관법

 

포도 효능 및 부작용, 포도 보관법

포도는 수박, 참외, 복숭아, 자두 등과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중에 하나 입니다. 캠벨포도, 거봉 포도가 나오는 7월~8월이 포도의 당도가 높고 맛이 좋습니다. 요즘은 개량종으로 샤인머스켓

topeya.com

[정보이슈] - 자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자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여름 대표적인 과일 중에 하나인 자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두는 핵과류 중에서 앵두과에 속하는 낙엽 활렵의 작은 교목인 자두나무 열매로 전 세계의 30여개 품종이 있으며 이 중 식용

topeya.com

[정보이슈] -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날이 뜨거워질수록 밭에 있는 과식들이 더욱더 맛있게 영글어 가고 있는 여름입니다. 여름에 나는 과일 또한 다양합니다.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혹은 야채류에 속하는 과일들도 과일이라고 표

topey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