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by 아이유쇼 2021. 7. 16.

요즘 메스컴을 통해 건강 식품으로 오인하여 많이 찾아보게 되는 크릴오일이 유행입니다.

면역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크릴 오일은 남극 바다에 주로 서식하는 갑각류인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합니다.

 

이 크릴오일은 무엇이고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오늘 이 시간에는 크릴오일 특징, 트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크릴오일이란? 크릴오일 특징

크릴 오일은 청정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인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크릴은 새우와 외형이 닮아 ‘크릴 새우’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난바다곤쟁이목에 속하는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라 분류학상 새우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크릴 오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는 신체 기능에 필요하지만 체내 합성되지 않아 음식으로만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 입니다.

 

특히, DHA는 뇌와 신경계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이것이 부족할 경우 치매나 우울증 등 퇴행성 질환을 불러 오기도 합니다.

 

EPA는 관절과 혈관, 염증에 좋은 효능이 있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크릴 오일에는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아스타크산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 및 심장질환 예방, 시력보호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크릴오일 영양 성분

분류 : 식용유지류
1회제공량 : 100g
칼로리 : 8.4kcal

- 탄수화물 : 0g
- 단백질 : 0g
- 지방 : 99.06g
- 당류 : 0g
- 나트륨 : 0.16mg
- 콜레스테롤 : 4300mg
- 포화지방산 : 21.5g
- 트랜스지방 : 0g



 

크릴오일 효능

1. 체중 감럄 및 다이어트 효과


크릴오일 붐이 일어나게 된 시작은 바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부터 입니다.

크릴오일이 지방성분을 녹이는 장면이 메스컴에 나오게 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신진대사 향상에 도움을 주고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어 위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촉진을 활발히 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2. 뼈 건강 효과

나이를 먹어가면서 뼈나 관절에 무리가 오게 됩니다.

크릴오일은 우리 몸의 뼈 건강과 관절 강화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오메가3가 체내 염증을 조절하면서 관절염 예방 및 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3. 피부 미용 효과

크릴오일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성분은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써 탱탱하고 고운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는데 효과적이고 미백 효과에도 좋습니다.



4. 간 기능 개선 효과


간기능 향상에 크릴오일이 도움이 됩니다.

체내에서 생성되는 포도당, 지질, 미토콘드리 등을 향상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체질 자체를 건강하게 바꿔어 주고, 알코올 분해작용이 뛰어나 숙취해소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음주를 자주하는 경우 간건강을 위해서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5. 눈 건강 및 눈 질환 예방 효과


크릴오일은 눈 건강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우리 체내 망막에 가장 많이 함유된 DHA성분을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시력을 보호하고 각종 눈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어떤 식품이던지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있기 마련입니다.

크릴오일 또한 그러합니다.

크릴 오일을 너무 많이 먹으면 부종 및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0mg 내외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공복에 섭취하면 위경련이나 구토 및 설사를 동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술을 앞두거나 해산물 알레르기,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임산부 등은 복용에 신중해야 합니다.

 

크릴 오일은 국내에서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의학적인 보호와 관리를 받을 수 없다는 점도 알아 두셔야 합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이렇게 크릴오일 특징, 트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있는 만큼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잘 알고 복용해야 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7.08 - [정보이슈] -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더위에 지친 요즘 건강 식품을 많이 찾고 계실텐데요. 우리 몸에 좋은 프로폴리스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관한 정보입니다. 먼저 프로폴리스가 무

topeya.com

2021.06.25 - [정보이슈] - 콤부차 효능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

.

콤부차 효능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다이어트 음료로 인기몰이 중인 콤부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는 여러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핫하고 건강한 발효음료로 방송에도 많이 나왔죠. 콤부차 다이어트 음료로 아주 핫

topeya.com

[정보이슈] - 도라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도라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환절기나 추운 겨울에 도라지를 잘게 썰어서 차로 끓여 마시면 호흡기 질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 및 빈혈예

topeya.com

[정보이슈] - 무화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무화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무화과 효능 10사지 및 무화과 부작용, 무화과 고르는법, 무화과 씻는법, 무화과 보관법 무화과를 그대로 풀이하면 "꽃이 없는 열매"입니다. 무화과 꽃은 우리가 아는 꽃모양과 다른데 무화과 열

topey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