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먹는법

by 아이유쇼 2021. 7. 11.

차가버섯은 '불치병을 치료하는 비밀의 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차가버섯 액기스는 기력 보강에 도움을 주고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단백질, 비타민, 철분, 엽산, 칼륨, 베타카로틴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많은 효능이 있는 차가버섯의 특징,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차가버섯 특징

차가버섯은 자작나무 등에 기생해 성장하는 약용버섯입니다.

시베리아, 북유럽, 중국 북부, 한반도, 일본 홋카이도 등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


비타민과 칼륨, 섬유질 등이 풍부하여 항암과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영양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 주로 약용으로 쓰입니다.

차가버섯을 가루 내어 물에 타서 차로 마십니다.




차가버섯 효능


 

1. 염증 예방 효과

차가버섯에는 유해한 성분인 사이토 카인이 들어 있습니다.
차가 버섯은 염증성 사이토 카인 생성을 억제하고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염증은 위염, 장염, 췌장염 등 각종 염증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러한 염증 예방 및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2. 당뇨 예방 효과



차가버섯 성분이 혈당 수치를 낮추어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차가버섯이 혈당을 낮춰주고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혈압 감소 효과


차가버섯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항산화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간 보호 효과


차가버섯의 겉부분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간 이나 기타 장기에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5. 장 건강 효과




차가버섯은 양질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장 내벽을 강화하고 장을 건강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차가버섯에서 발견되는 물질은 박테리아 세포의 이동을 방해하여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박테리아 성장을 막아 줍니다.
이로써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로 인한 위 궤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암 예방 및 항암 효과


차가버섯이 암 성장 및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차가버섯은 폐암, 유방암, 자궁 경부암 등의 종양 성장을 억제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항산화 물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암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트리 테르펜이 포함되어 있어 암세포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때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임으로써 관련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8.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 효과

차가버섯의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통해 장 활동을 원할하게 합니다.
또한 차가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9. 노화 방지 효과

차가버성에 들어 있는 항산화제는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주름 및 피부 처짐 등의 노화를 유발합니다.

이때 항산화제를 공급하면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차가버섯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에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10. 체력 증강 효과


차가버섯은 운동 내성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차카버섯은 간 및 근육의 글리코겐 함량을 증가시켜 더 높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혈중 젖산 수치를 크게 감소시키고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차가버섯에는 SOD 활성 성분과 마그네슘, 비타민, 세슘, 아미노산, 베타글루칸, 아연, , 섬유질, 철, 망간, 루비듐 등 여러 미네랄 및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체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11. 혈전 예방 효과


혈소판 응집은 혈액 세포가 모여 혈전을 형성할 때 발생하는 데, 이는 간혹 심장 마비 혹은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이때 차가버섯 추출물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2. 면역력 강화 효과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유익한 사이토 카인은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특수 단백질 성분입니다.

이는 유해한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싸워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은 식이 섬유의 일종으로 세포의 기능을 강화해 바이러스 제거해는 역할을 합니다.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할 수 있으므로, 출혈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아스피린 등의 혈액 희석제와 함께 복용하는 것을 삼가해야 합니다. 

평소 출혈 장애가 있을 경우에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버섯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기에 당뇨병 치료제와 함께 병용하면, 혈당 수치가 심각하게 낮아질 수 있기에 함께 복용을 삼가합니다.  

자가 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은 차가버섯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약의 효과를 떨어뜨리거나 약의 성질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약과 함께 복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차가버섯 먹는 법


차가버섯을 먹을 때 많이들 실수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아주 뜨거운 물에서 끓여서 먹는 것입니다.
차가버섯 안에 베타카로틴 등 성분들은 고온에서 쉽체 파괴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서 우려내서 먹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 몸에 많은 효능이 있는 차가버섯의 특징,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가버섯은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지만 부작용도 있으니 그 특징을 잘 알고 섭취해야 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7.08 - [정보이슈] -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더위에 지친 요즘 건강 식품을 많이 찾고 계실텐데요. 우리 몸에 좋은 프로폴리스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관한 정보입니다. 먼저 프로폴리스가 무

topeya.com

2021.06.25 - [정보이슈] - 콤부차 효능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

.

콤부차 효능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다이어트 음료로 인기몰이 중인 콤부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는 여러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핫하고 건강한 발효음료로 방송에도 많이 나왔죠. 콤부차 다이어트 음료로 아주 핫

topeya.com

[정보이슈] -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 부작용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 부작용

영지버섯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 현대의 불로초라 불리고 있습니다. 십장생의 하나로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뛰어나 약재로도 많이 사용되는 버섯입니다. 영지버섯은 딱딱하기 때문에 직접 식용

topeya.com

[건강이슈] - 뱃살 원인 뱃살 빼는 법

 

뱃살 원인 뱃살 빼는 법

내장 지방이란 ? 사람의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피하 지방이란 ? 피부 아래에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내장 지방의 건강 합병증은 피하 지방보다 더 해롭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topeya.com

 

반응형

댓글